포루(砲樓)는 성벽의 일부를 밖으로 돌출시켜 치섬과 유사하게 축조하면서 내부를 공심돈과 같이 비워 그 안에 화포 등을 감추어 두었다가 위. 아래와 삼면에서 한꺼번에 공격할 수 있도록 한 시설입니다.
이목동유적, 금곡동유물산포지, 인계동유물산포지, 구운동유물산포지, 광교신도시부지 내 유적 등
러브셔츠는 수원에서 사랑받는 셔츠룸 중 하나이다.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셔츠들이 준비되어 있어, 고객들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
그래서 방문 전에 예약하시고 가시면 대기 없이 바로 술자리를 즐기실 수 있고 처음부터 예약 시스템으로만 운영하는 업체도 많습니다. 방문 전 전화 예약 또는 온라인 예약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암문은 성곽의 깊숙하고 후미진 곳에 적이 알지 못하도록 만든 출입구입니다. 사람이나 가축이 통과하고 군수품을 조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된 문입니다.
이 중 모수국이 수원 일대의 소국으로 추정되는데 '모수'란 이름이 '벌물'의 뜻을 갖는 것으로 지금의 '수원(水原)'의 뜻인 '물벌'과 글자 순서가 바뀌었을 뿐, 뜻이 같기 때문이다. 이후 수원의 이름은 '매홀(買忽)', '수성(水城)', '수주(水州)' 등으로 바뀌었는데 이름에 항상 '물'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
수원시립미술관 성인대상 전시감상프로그램 '천천히 작품읽기 : 수원 가라오케 머무는 만큼' 참여자 모집
직업 능력 개발이 필요한 구직여성에게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훈련 프로그램
적대는 성곽보다 높게 만들어서 적군의 동태와 접근을 감시하였으며 총안등을 만들어 유사시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화성 축성 때에는 이미 총포가 전쟁에 사용되던 때이지만, 옛날의 축성법에 따라 적대를 만들어 창과 활 대신 총포를 쏠 수 있도록 수원 유흥 총안을 수원 유흥 마련하였습니다.
프리미엄 엔터테이먼트로 접근성이 뛰어난 하이퀄리트를 지향하는 분위기의 룸살롱의 변종 업종으로, 준비된 고급 위스키로 음주도 같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로 여성들의 왕래가 잦은 마트, 아파트, 은행 등에 취업상담사가 직접 방문해 직업상담 및 취업정보를 제공
우리나라 성곽 양식에서는 보기 드문 형식으로 마치 예술작품처럼 정교하게 만든 수원화성의 대표시설입니다. 평상시 남쪽 첫 번째 화두(火竇: 횃불구멍)에서 횃불이나 연기를 올려 용인 석성산과 흥천대 봉화로 신호를 보냅니다. 더보기
티셔츠와 홍보물 등을 배포하며 사전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음식점과 카페 등 야행 특별 메뉴를 개발하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행사기간동안 직접 차량
새빛톡톡 수원시민의 열린 소통광장 새빛하우스 수원시 집수리지원사업 새빛민원실 핑퐁 없는 원스톱 민원 처리!